학과소개

  • HOME
  • 학과소개
  • 학과소개

방문을 환영합니다. 바이오의약학과 입니다. Opening the Future, Step towards the world

미래 신성장동력인 바이오의약품 산업은 첨단 바이오기술 발달과 융복합 기술의 도입을 통해 시장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다. 바이오의약품 산업계의 연구개발, 유효성평가 및 생산 분야의 전문인력 수요 급증에 우리 학과는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항체치료제 및 백신 등의 개발, 생산 분야의 산업계 요구 기술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을 수행하며, 다양한 첨단 바이오분야를 포괄할 수 있도록 바이오의약품 융복합분야, 진단헬스케어 분야, 기능성 식품 및 화장품 분야에 대한 기초학문 및 실무 능력을 배양하여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요구기술을 갖춘 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학과 발전과정

바이오의약학과는 20세기 후반 세계각국에서 생명공학 산업이 태동함에 따라 국가 경쟁력 확보 방안의 일환으로 생명공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989년에 설립되었으며, 유전공학과로 출발하여 1995년에는 대학원이 신설되었고 미래 신성장동력인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급성장에 따른 바이오의약품 산업계의 연구개발, 유효성평가, 품질관리 및 생산 분야의 전문인력 수요 급증에 대처하기 위해서 2023년 바이오의약학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본 학과에서는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항체치료제 및 백신 등의 개발, 생산 분야의 산업계 요구 기술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과 다양한 첨단 바이오분야를 포괄할 수 있도록 바이오의약 융복합분야, 진단헬스케어 분야, 기능성 식품 및 화장품 분야에 대한 기초학문 및 실무 능력을 배양하여 바이오의약 및 바이오관련 분야 산업의 요구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바이오의약 분야의 실무형 전문인력을 배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