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실

  • HOME
  • 학과소개
  • 실습실

일상생활동작훈련실

일상생활동작훈련실은 사람들이 매일매일 수행하는 가장 기본적인 활동들을 교육하고 실습하는 장소입니다. 특히,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 즉, 옷입기, 세수하기, 식사하기, 화장실 이용하기, 목욕하기 등의 활동들을 직접 경험해 보며, 치료적 방법을 알아보는 실습실입니다. 대상자의 상태에 맞게 조절가능한 변기, 욕조, 주방 등의 보조공학적 설계에 맞춰진 도구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일상생활동장 훈련실 화장실 사진

욕실

일상생활동장 훈련실 주방 사진

주방

일상생활동장 훈련실 침실 사진

침실

기능적작업치료 실습실

신체, 인지 및 각 영역의 손상을 입은 사람들을 치료하기 위한 치료도구들이 갖추어진 실습실입니다. 상지 관절 및 근력향상도구, 소근육활동 도구, 균형 및 평형 훈련 도구, 인지 및 지각 훈련 도구 등의 치료도구들이 구비되어 있고, 직접 단체 실습도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능적작업치료 실습실 사진

기능적작업치료 실습실

 기능적작업치료 실습실 사진

기능적작업치료 실습실

감각통합치료 실습실 & 스노젤렌 실습실

감각통합치료 실습실은 감각통합의 문제가 있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의 발달수준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목표를 세워 개별적 발달치료를 할 수 있도록 여러 감각통합 기구들을 다룸으로써 현장감 높은 임상실습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실습실입니다. 스노젤렌 실습실 다감각치료를 적용하는 곳으로, 대상자로 하여금 편안함과 휴식, 이완을 유도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등의 자극을 선택하고 조절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감각통합치료 실습실 사진

감각통합치료 실습실

스노젤렌 실습실 사진

스노젤렌 실습실

전산화인지 & 가상현실치료 실습실

전산화인지치료 시스템은 인지장애가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여, 인지치료를 컴퓨터로 정해진 프로그램에 따라 집중적으로 시행하는 것입니다. 환자의 능력에 따라 알맞은 난이도를 설정하여 훈련하며, 결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가상현실치료 실습실은 가상세계에서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치료를 실시하는 곳으로, 신체 및 인지기능의 장애가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하여 적절한 가상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전산화 인지 실습실 사진

전산화 인지 실습실

가상현실 치료 실습실 사진

가상현실 치료 실습실

직업재활 훈련실 & 운전재활 훈련실

직업재활 훈련실은 장애를 입은 사람들의 직업재활 훈련을 위하여, 필요한 평가도구 및 치료도구가 준비된 실습실입니다. 운전재활 훈련실은 실제 자동차와 똑같은 모형으로 설계된 기기를 사용하여 운전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실습실입니다. 특히 운전시뮬레이터는 실제 임상에서도 보기 어려운 최신의 장비로, 학생들의 운전재활에 대한 이해를 보다 쉽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직업재활 훈련실 사진

직업재활 훈련실

운전재활 훈련실 사진

운전재활 훈련실

보조기 제작 실습실 & 작업능력 평가 실습실

보조기 제작 실습실에는 보조기를 제작할 때 필요한 첨단 장비들이 구비되어 있어,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보조기를 직접 디자인하고, 장비들을 활용하며 실제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작업능력 평가 실습실에는 작업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평가도구 및 치료도구가 갖추어져 있어, 실제 임상에서의 치료활동을 실습해 볼 수 있습니다.

보조기 제작 실습실 사진

보조기 제작 실습실

작업능력 평가 실습실 사진

작업능력 평가 실습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