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과 뉴스

  • HOME
  • 게시판
  • 법학과 뉴스
법학과 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국외 변호사 진로 특강 >
< 국외 변호사 진로 특강 안내 >
1. 주제 : 외국인 유학생과 국외 변호사가 함께하는 진로 특강
2. 일정 : 2023년 12월 14일 오후1시~4시
3. 장소 : 인문사회대 20-328
4. 마일리지 : 150점 지급!






2023학년도 2학기. 저희 법학과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국외 변호사와 함께하는 진로 특강'을 준비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오후1시부터 오후4시까지의 일정으로 준비하였으며, 외국인 유학생들이 청주대학교 법학과에와서 전공에 대하여 어떠한 의견이 있는지, 또 외국인 유학생이 생각하는 법학과 졸업 이후 진로에 관하여 어떠한지 등에 대하여 강의해보고자 프로그램을 계획했습니다.

중국 변호사와 미국 변호사 두명의 강사님을 초청하여 진행한 강의는 각각 1시간 30분씩 소요하여 강의 진행할 예정으로 하였습니다.

중국 변호사의 시험과 진로는 어떠한지, 중국 변호사 자격 취득 이후에 진로와 각 장단점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한국 유학 후에 찾을 수 있는 특별한 진로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등을 알아보고, 외국인 유학생들이 보았을 때 평소에 알지 못해 가지고 있던 고민을 해소하는데 긍정적으로 작용했을 것이라 보았습니다.

또한, 한중/중한 간의 법률시장의 분기점은 어떠한지 등에 대하여도 알아보고, 외국과 우리나라를 비교해 보았을 때 변호사 시장의 변화는 어떠한지 등에 대하여도 세세하게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희 청주대학교 법학과는 재학생 모두가 진로의 고민으로부터 해답을 찾고, 본인의 목표에 한걸음 다가가는데 많은 관심과 도움을 최대한으로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그 방안을 모색하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법학과 사무실 043-229-8215
파일
작성자 박수현 (법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