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과 뉴스

  • HOME
  • 게시판
  • 법학과 뉴스
법학과 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파란 현장실무 견학 - 청주교도소 >
[ 청주교도소 견학 일정 ]
일시 : 2023년 10월 30일~31일 (오전 10시~오후2시)
장소 : 청주교도소, 인문사회대학 20-222
대상 : 법학과 재학생






이번에 저희 법학과가 견학을 다녀온 '청주교도소'는 재학생 모두가 다녀오고 나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좋은 기회가 생겨 교수님과 함께 이틀에 걸쳐 견학을 다녀오게 된 청주교도소에서 정말 뜻깊고, 여러가지 생각이 많이 드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께서 의도하고자 하셨던 우리나라 형사사법 체계의 의미와 중요성, 대한민국 행형제도의 기본 구조, 형사법과 행정벌의 차이, 대한민국 시민으로서의 준법의식의 중요성 등 모두 견학을 통하여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친절하셨던 교도관님들의 안내를 통해 안전하고 흥미롭게 다녀올 수 있어 무척이나 만족스러웠다는 학생들의 후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교도소의 모습과 그곳에 있는 사람들의 모습이 상상보다 더 현실적으로 다가오기도 하였고, 그저 앉아서 강의로 듣기보다는 직접 다녀옴으로써 더 와닿은 것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견학 후기에 따라 앞으로도 우리 청주대학교 법학과는 이러한 기회를 늘려 학생들의 경험과 체험에 중점을 두어 학생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수고해주신 청주교도소 교도관님, 담당자님과 교수님 그리고 법학과 재학생들모두 감사합니다.





문의 ) 법학과 사무실 043-229-8215
파일
작성자 박수현 (법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