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중국 우한 폐렴’ 확산 저지 총력



[ 청주대, ‘중국 우한 폐렴확산 저지 총력 ]

인터넷 수강신청 유도 등 유학생 국내 입국 최대한 늦춰

교육프로그램 무기한 연기‧‧‧소셜미디어 통한 긴급 서신 발송



청주대학교
(총장 차천수)는 중국 우한지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해 비상대책회의를 갖는 등 신속 대응에 나섰다. 

 

청주대는 28일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중국인 학생에 대한 한국 입국을 최대한 늦추는 등 정부 방침에 발맞춰 한국 내 감염을 저지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청주대는 이날 춘절을 맞아 대부분 고향으로 떠난 중국 유학생 642명에게 긴급 서신(소셜미디어)을 발송했다. 청주대는 중국 소셜미디어인 QQ를 통해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한국 입국 일정을 연기할 것 중국 체류 중 예방조치 철저 현재 거주 중인 중국 내 소재지 국내 체류 중일 경우 어느 지역에 있는지 등에 대한 답변을 요청했다.

 

청주대는 또 2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중국 유학생 53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었던 계절학기 프로그램을 무기한 연기했으며, 215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북경 중영인 교육훈련학교 2차 실기면접도 연기했다.

 

이와 함께 32일 개강 예정인 한국어교육센터도 추이를 지켜본 후 개강 연기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며, 중국인 교수 14명에 대해서도 출입국 여부와 증상 여부 등에 대한 관리에 돌입했다.

 

청주대는 특히 다음달 24~28일까지 진행되는 수강신청도 인터넷 신청으로 유도하기로 했다.

 

한편 청주대는 박호표 부총장을 반장으로 하는 비상대책반을 구성해 일일 회의를 진행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확산 저지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곽노준 청주대 국제교류처장은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을 맞아 우리대학 중국인 유학생 대부분이 고향으로 떠난 상태로 파악되고 있어, 이 학생들의 국내 입국을 최대한 늦추는 것이 급선무일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대학 내부에서 취할 수 있는 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추후 관계 당국의 방침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