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학교소개
  • 홍보자료
  • 동영상

동영상

2023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설명회

2023학년도 청주대학교 입학설명회 | 수시모집 전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2023학년도 청주대학교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겠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크게 3개의 틀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첫번째로는 우리 대학교의 역사와 캠퍼스 전반을 소개하는 교육환경,
두번째는 우리 대학교가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한 다양한 대학생활,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2023학년도 입학전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교육환경입니다.
우리 대학교의 교육이념, 건학정신, 학교의 발자취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대학교는 실용학문을 바탕으로 성숙한 문화세계를 창조하자는 뜻의 실학성세라는 교육이념과 교육구국이라는 건학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시모집 전형 중 창의면접전형이라는 면접 평가가 반영되는 전형이 있습니다.
면접고사 평가영역 중에 대학교육 이념과의 적합성이라는 항목과 연관되어 있어 창의면접전형에 지원할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대학교는 1947년 개교하여 올해 개교 7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70여년의 발자취를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대학교는 1947년 청주 상과대학으로 개교하였고 1957년 내덕동 캠퍼스로 이전하여 금년 개교 7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1980년 종합대학교로 승격하였고, 1984년 중앙도서관을 개관하였습니다.
2008년 간호학과, 치위생학과, 2010년 군사학과, 2011년 항공학부를 신설하였고, 2015년 충북 오송에 바이오캠퍼스 설립인가를 받았으며, 2018년 교육부로터 대학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 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19년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신규지구로 선정되었고 2020년 LINC+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우리 대학의 캠퍼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암산 자락에 위치한 우리 대학교 캠퍼스는 최고 수준의 친환경 캠퍼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의 예로 2016년 환경부에서 선정하는 그린캠퍼스에 선정되었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아름다운 캠퍼스로 인해 치즈인더트랩, 너의 결혼식 등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장소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앞서 우리 대학교가 개교 75주년을 맞이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역사가 75년이면 건물이 너무 오래되고 낡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대학교는 최근까지 3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계속해서 최첨단 교육기반시설의 캠퍼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보이는 사진은 현재 우리 대학교 정문 모습으로 이 역시 2018년 12월에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탈바꿈하렸습니다.

여러분들이 입학하시게 된다면 제일 오랜 시간을 보낼 장소 중 하나인 중앙도서관입니다. 2017년에 리모델링이 완료되었고 보시다시피 최고 수준의 시설로 인해 충청권역 뿐만 아니라 수도권, 서울의 많은 대학에서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기숙사입니다.
총 2350여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기숙사이며 단순히 휴식만 취하는 공간이 아닌 비교과RC프로그램을 통해 요가, 필라테스, 헬스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 다른 형태의 기숙사인 인터내셔널 빌리지입니다. 우리 대학교에는 중국, 베트남,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인터내셔널 빌리지에서 생활하며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교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석우 문화 체육관입니다. 중부권 최대 규모의 종합 문화 체육시설로 오리엔테이션, 입학식 등의 학교 중요 행사를 진행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거미, 아이유 등 유명 가수들의 콘서트장으로도 사용되는 등 중부권 랜드마크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대학 캠퍼스 내부에는 충북 지역 최초의 종합 박물관인 대학 박물관과 우리 대학의 역사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청석교육역사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교는 대천 해수욕장의 대천 수련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천 해수욕장 해변가 바로 앞에 위치한 대천 수련원은 우리 대학교의 학생, 교직원들의 복지시설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OT나 MT는 물론 세미나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소로 우리 대학 구성원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복지공간입니다.

다음으로는 우리 대학의 학과들을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리 대학교는 6개 단과대학, 1개 직할학부, 54개의 학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 만여명의 재학생이 재학 중입니다.
단과 대학별로 어떤 전공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비즈니스 대학입니다. 비즈니스 대학은 경영학과, 회계학과, 경제통상학과, 무역학과, 관광경영학과, 호텔회식경영학과. 총 6개의 학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음은 인문사회대학입니다. 신문방송학과, 광고홍보학과, 법학과, 경찰행정학과, 지적학과, 사회복지학과, 문헌정보학과, 영어영문학과. 이렇게 총 8개의 학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중 지적학과는 전국 4년제 대학으로는 우리 대학교를 포함해 4개 밖에 없으며 우리대학 지적학과는 그 중 가장 오래된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헌정보학과와 영어영문학과는 교직이수 과정이 설치되어 있는 학과입니다.

다음으로는 학생들이 가장 많은 공과대학입니다. 공과대학은 응용화학과, 에너지융합공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디지털보안학과, 토목공학과, 환경공학과, 조경도시학과, 건축학과, 건축공학과, 전자공학과, 시스템반도체공학과, 전기제어공학과로 총 13개의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에너지융합공학과는 충북 음성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에서 신규 지구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사범대학에는 국어교육과와 수학교육과가 있습니다.

예체능 계열의 예술대학입니다.
시각디자인학과, 공예디자인학과,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영화영상학과, 연극학과, 생활체육학과. 총 9개의 학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중 체육계열로 생활체육학과가 이번에 신설되었고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는 시각디자인학과에 복수 학위 취득이 수월한 학과입니다.

보건의료과학대학입니다.
간호학과, 치위생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스포츠재활학과, 의료경영학과, 제약공학과, 바이오의약학과, 동물보건학과. 총 11개의 학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중 동물보건학과는 이번에 신설되었습니다.

우리 대학교 인근에는 청주공항, 항공우주 의료원, 공군사관학교, 한국공항공사에 항공기술훈련원 등의 다양한 항공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다양한 항공 인프라와 더불어 우리 대학에는 직할 학부 소속의 항공 계열학과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항공운항학과, 항공기계공학과, 항공서비스학과, 무인항공기학과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남녀 모두 졸업과 동시에 임관이 가능한 군사학과 역시 우리 대학교 직할 학부에 속해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우리 대학 54개의 학과 중 경쟁력 있는 학과 몇 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보건의료과학대학입니다. 우리 대학 보건의료과학대학의 국가고시 합격률은 전국 평균과 비교했을 때 월등히 높은 수준입니다. 간호학과는 4년 연속 국가고시 100%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치위생학과, 작업치료학과도 90% 이상의 합격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의료경영학과는 병원 행정사 83%의 합격률, 건강보험사 83%의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지적학과입니다. 교육과정 개선 및 취업 경쟁력 재고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한 후 2021년 31명, 2020년 27명, 2019년 43명, 2018년 31명의 공무원 및 공사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예술대학의 산업디자인학과입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랭킹 1위, 아시아 태평양 권역 세계 랭킹 7위에 등극하였으며 2021, 2022년 미국 아이디어 디자인 어워드와 2020년 독일 iF 디자인 트렌드 어워드에서 본상 수상 등 세계 3개 디자인 어워드에서 15년 연속으로 본상을 수상하여 글로벌 디자인 명문의 위상을 굳혔습니다.

네번째로는 항공운항학과입니다. 우리 대학의 항공운항학과는 국토부 조종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아시아나와 제주항공 등 민항사 부기장 유언을 5명 배출하였습니다. 또한 공군 전투 조종사, 해군 조종사 등 30여명을 배출하였을 뿐만 아니라 전국의 항공운항학과 중에서 공군 조종 장학생을 전국 최다로 배출하였으며 국토부의 조종사 전문 기관으로 2018년에 승인받았습니다.

다섯번째로는 공과대학의 5년제 학과인 건축학과입니다. 국내 최초 건축학교육인증 최고등급인 6년을 획득하였으며 2018년 대한민국건축대전에서 대상 수상, 2018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 이외에도 각종 공모전에서의 수상 경력이 있습니다.

여섯번째로는 예술대학의 영화영상학과입니다. 부천 국제 영화제, 대학 영화제, 춘천 영화제 등 다양한 영화제에서 화려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군사학과입니다. 2021년 육국본부가 주관하는 학사운영평가에서 4년 연속 전영역 우수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음으로 우리 대학교가 학생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장학금 혜택, 국제교류프로그램, 취업지원시스템, 비교과 프로그램, 막강한 동문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장학제도 입니다. 우리 대학교 신입생 장학인 수능 성적에 의한 신입생 특별장학과 내신성적에 따른 신입생성적우수 장학의 경우 모집인원의 25% 이내면 모두가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재학생을 위한 교내 장학은 성적 최우수 장학을 포함하여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정도에 따른 마일리지 장학 등 103여개의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들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군사학과와 항공운항학과만의 별도의 신입생 성적우수장학 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국제교류프로그램입니다.
우리대학교는 글로벌 인재를 키우기 위해 29개국 268개의 대학과 자매 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경험의 기회를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업 프로그램입니다. 학년별, 단계별로 촘촘한 지원 체계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1학년때는 진로 설정을, 2학년때는 보다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3학년때는 구체적인 취업 목표 설정을, 4학년때는 본격 취업 준비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 후에도 상담과 모의 면접을 진행해 졸업생들에게도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의 결과, 방사선학과는 취업률 100%를, 기타 다른 많은 학과에서도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우리대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전공지식습득 외에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비데이라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재충전의 기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정도에 따라 점수를 제공하고 마일리지 장학금 혜택도 드리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으로는 학년별 다양한 자기진단 프로그램, 명사 테마 특강 등의 운영되고 있습니다. 스탠퍼드 대학의 폴 김 교수, 미국계 방송인 타일러, 스타강사 김미경, 개그맨 김영철 등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해주었고 이 외에도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교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대학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었고 2019년에는 산업동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음성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에 신규지구로 선정되었습니다.
교육부의 LINK+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지원사업에도 선정돼 2년간 총 20억원을 지원받기도 하였습니다.

개교 75주년을 맞은 우리 대학교는 공직과 정계를 비롯해 경제계와 대중문화계 등 다양한 분야에 10만여명의 동문들이 있습니다. 이 각계각층의 동문들이 수험생 여러분들을 학교 밖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얼마 전 청주시장으로 계셨던 한범덕 시장님, 개그맨 김대희님, 배우 송일국님, B1A4의 가수 진영, 요즘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미스터 트롯의 가수 영탁님 역시 자랑스러운 우리 대학교의 동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분들이 가장 궁금하게 여기는 2023학년도 입학전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올해 2023학년도 입학전형 큰 주요 변경사항입니다.
첫째, 학사구조 개편에 따른 학부제 모집에서 54개의 학과 모집으로 변경되었고 이 중 2개의 학과가 신설되었습니다.
둘째, 전년 대비 수시 모집 정원을 대폭 확대하여 수험생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셋째, 간호학과 등 보건계열학과에 수능 최저 등급을 없앴고 항공운항학과는 완화하여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요변경사항을 다음에서 자세히 설명드린다면
첫번째 사항으로 금년 학과제 모집에 따라 전년 15개 학부, 9개 학과에서 54개 학과로 선발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사항으로 모집인원 확대 결과 전년대비 수시모집인원이 336명 증가하였습니다.
세번째 사항으로 수능 최저등급 완화의 결과, 간호학과 등 보건계열학과는 수능 최저등급이 없으며, 항공운항학과는 상위 2개 등급의 합이 8등급 이내로 완화되었습니다. 군사학과는 전년과 동일하게 유지하였습니다.

우리 대학교의 수시모집 특징을 설명하자면, 총 13가지 수시 전형 모두 학생부 교과전형으로만 선발하고 있다는 것이며 또한 각 전형별로 지원자격있는 경우 수시 6회 범위 내에서 전형별로 1회씩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인문계열과 자연계열의 교차지원을 허용하고 있다는 것이 이번 수시전형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시전형의 학생부 성적 반영 방법입니다.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까지 성적을 학년 및 학기 구분 없이 반영하고 있으나 이수 단위가 2이상이고 석차등급이 1에서 9로 숫자로 표기되는 과목 중에서 상위 성적 8개 교과목이 반영됩니다.
해당 교과군은 국어교과군에서 2개, 수학교과군에서 2개, 영어교과군 2개, 사회/과학/제2외국어교과군에서 2개 교과목을 선정하여 산출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교과성적 산출방법입니다. 과목별로 원점수, 평균점수, 표준편차로 각각의 표준점수를 산출하고 있습니다.
수험생의 여러분들의 표준점수 산출 편의를 위해 우리 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교과 성적 계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상위 8개 과목에 원점수, 평균점수, 표준편차를 입력하시면 자동 성적 산출은 물론 작년도 입시결과와 비교도 가능하니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전형 일정 안내입니다.
원서접수는 2022년 9월 13일 화요일부터 9월 17일 토요일까지 5일간 인터넷 접수로 진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항공운항학과와 군사학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는 11월 15일 화요일에,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는 항공운항학과와 군사학과는 각각 12월 13일, 12월 15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대학에 등록의사를 온라인으로 밝히는 온라인 문서등록은 12월 16일 금요일부터 12월 19일 월요일까지 4일간 진행됩니다. 합격자 최종등록은 2023년 2월 7일 화요일부터 2월 9일 목요일까지 3일동안 진행되며 기간 내에 등록금을 반드시 납부해주셔야 합니다.

다음은 앞서 말씀드린 13개 전형을 전형별로 하나씩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일반전형입니다. 총 668명 선발 예정이며 지원자격으로는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거나 법령에 의하여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입니다. 전형에서 반영비율은 국어교육과와 수학교육과는 교과성적 80%, 면접 20%이며 그 외 나머지 모든 학과는 교과성적 100%가 반영됩니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의 경우 항공운항학과만 적용되며 국어, 영어, 수학, 탐구 영역 중 상위 2개 영역의 합이 8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상위 2개 영역에 수학이 포함되고 미적분을 응시한 경우, 수학취득등급은 1등급 상향됩니다. 탐구 영역의 경우 2과목 등급을 평균하여 1개 영역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교과우수 전형입니다. 총 405명 선발 예정이며 지원자격은 2018년 2월 이후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입니다.
전형요소 반영비율은 사범대학은 교과성적 80%, 면접 20%이며 그 외 나머지 모든 학과는 교과성적 100%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교과우수전형의 경우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세번째, 담임추천전형입니다. 총 295명 선발 예정이며 지원자격은 2018년 2월 이후 우리나라 일반계 고등학교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로서 3학년 담임교사 또는 부장교사의 추천을 받은 사람입니다. 전형요소 반영비율은 사범대학은 교과 80%, 면접 20%로 진행되고 그 외 나머지 모든 학과는 교과성적 100%로 진행됩니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교과우수전형과 동일하게 적용하지 않습니다.

네번때 창의면접전형입니다. 총 408명 선발예정이며 2018년 2월 이후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입니다.
전형요소 반영비율은 앞서 말씀드린 전형들과 다소 상이합니다. 사범대학의 경우 앞서 소개한 전형과 같이 교과성적 80%, 면접 20%로 동일하지만, 항공서비스학과의 경우 교과 60%, 면접 40%로 진행되고, 그 외 나머지 모든 학과는 교과 70%, 면접 30%로 진행됩니다. 학과별로 평가영역에 차이가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수시모집요강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창의면접전형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항공운항학과만 적용되며 상위2개영역의 합이 8등급이내여야 합니다.

다섯번째, 지역인재전형입니다. 총 198명 선발예정이며 2018년 2월 이후 우리나라 충북, 충남, 대전, 세종 지역의 충청권역에 있는 고등학교에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라면 지원가능합니다.
전형요소 반영비율은 국어교육과, 수학교육과는 교과 80%, 면접 20%로 진행하며 그 외 나머지 모든 학과는 교과성적 100%로 진행합니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없으나 제출서류가 있습니다. 지역고교확인서 1부를 서류제출 기간 내에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여섯번째, 군사학과전형입니다. 총 34명 선발 예정이며 지원자격은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 혹은 졸업 예정자이거나 고교졸업과 동등한 자격소지자로 2023학년도 대학수능능력시험에 응시하고 군 인사법 제10조에 결격사유 등에 저촉되지 아니한 자로서 임관일 기준 만 20세 이상 27세 이하인 사람입니다. 군사학과의 경우 단계별로 전형을 진행하여 1차 전형에서는 교과성적으로 모집인원의 5배수를 선발하고 있으며, 2차 전형은 체력검정, 면접평가, 신체검사, 인성검사, 신원조사를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교과성적70%, 면접평가 20%, 체력검정 10%를 반영해 선발합니다.
수능 최저학력 기준이 있습니다. 국어, 영어, 수학 3개 영역의 등급 합이 15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2차 전형대상자에 한해 서약서와 자기소개서 그리고 사진 등의 제출서류가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수시모집요강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일곱번째, 예체능전형입니다. 지원자격은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 혹은 졸업예정자이거나 법령에 의하여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사람입니다. 전형요소 반영비율은 생활체육학과는 교과 40%, 실기 60%이고 그 외 모든학과는 교과 30%, 실기 70%로 실기 비중이 상당히 높습니다. 학과별로 실기과제가 다르니 자세한 내용은 수시모집요강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여덟번째, 특기자 전형입니다. 2018년 2월 이후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 혹은 졸업예정자 중 2020학년도 이후 고등학교 재학 중에 특정입상 범위에 해당하는 사람입니다.
전형요소 반영비율은 교과 5%, 출결 5%, 면접 40%, 입상실적 50%입니다. 출결성적환산기준 및 입상범위 등 자세한 사항은 수시모집요강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제출서류로는 입상실적증명와 대표선수 선발 확인서를 서류제출 기간 내에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아홉번째, 국가보훈대상자전형입니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이거나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자로서 국가보훈의 기본법 제3조 제2호의 국가보훈대상자로서 국가보훈관계 법령에 따른 교육지원대상자입니다.
전형요소 반영비율은 교과성적 100%로 진행하고 있으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학입학 특별전형 대상자 증명서를 서류제출기한 내에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열번째, 지역기회균형전형입니다. 지원자격은 충북, 충남과 대전, 세종 등의 충청권역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로서 아래의 지원자격 중 하나라도 해당하면 됩니다.
전형요소 반영비율은 교과 100%이며 제출서류는 지원자격별로 수시모집요강을 참고하여 기간 내에 제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소개되는 3가지 전형은 정원 외 특별전형입니다.
열한번째인 농어촌학생전형입니다. 지원자격은 2018년 2월 이후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 중 아래의 지원자격이 있음을 해당 고등학교장이 확인하여 추천한 사람입니다. 전형요소 반영비율은 교과성적 100%이며 제출서류는 수시모집요강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열두번째 특성화고 전형입니다. 2018년 2월이후 우리나라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전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로서 우리 대학교의 모집단위에서 인정하는 기준학과 출신자로 해당 고등학교장이 확인하여 추천한 사람입니다. 전형요소 반영비율은 교과 100%이고 제출서류로는 수시모집요강을 참고하여 특성화고교 졸업자 전형동일계열 확인서를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 열세번째, 기회균형전형입니다.
우리나라 고등학교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이거나 법령에 의하여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사람으로 아래의 지원자격 중에서 하나라도 해당되면 가능합니다.
전형요소 반영비율은 교과 100%이고 제출서류는 수시모집요강을 참고하여 지원자격별로 기간내에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설명회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