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 HOME
  • 학생활동
  • 학과소식
학과소식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2023년 예비창업자 지원 2명 선정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대학교 창업동아리 2명이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예비창업사업자로 선정됐다.

청주대 창업동아리 '지구업'(김지수·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씨가 '2023년도 창업중심대학 예비창업사업'에, 창업동아리 '다시'(원동준·통계학과)씨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의 예비창업자로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중심대학 예비창업사업'은 기술창업 아이템, 아이디어, 비즈니스모델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사업화 자금 및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예비창업자로 선정된 두 사람은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창업동아리 '다시'의 원동준 씨는 "학생 신분으로 창업을 결심한 후 7개월 만에 첫 번째 단추인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됐다"며 "이 성과는 혼자만의 노력이 아니라 청주대의 대학혁신사업과 체계적인 창업 프로그램 그리고 창업관계자의 지원 결과"라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청주대 이성준 대학혁신사업단장(기획처장)은 "이번 학생들의 성과는 그동안 청주대가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재학생의 기업가정신 함양이 발현된 결과로 본다"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창업활동이 성공적인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교근 취창업지원단장(창업교육센터)은 "우리 대학은 IP기반의 청년창업자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 19~20일에는 전문특허워크숍을 개최해 15건의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출처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http://www.jbnews.com)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