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 HOME
  • 학생활동
  • 학과소식
학과소식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광고홍보학과 '먼저 인사합시다' 캠페인 진행
청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낯선 관계 개선을 위한 이색적인 캠페인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은 ‘먼저 인사합시다!’ 캠페인을 진행, 학내 구성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대학에 입학하자마자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낯선 대학 생활을 시작한 학생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캠페인은 학교 캠퍼스와 복도에서 낯선 이를 만나면 일단 먼저 가벼운 인사를 하면 된다.


이번 캠페인에는 교수와 학과 학생들이 직접 촬영하고 제작한 포스터가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포스터에는 카메라를 보며 인사하는 교수와 학생의 모습이 담겨있지만, 게시판에는 포스터의 반을 접어서 부착, 학생들의 궁금증을 유발해 관심을 끈 것. 또 ‘인싸(인사이더의 약칭)는 먼저 인사한다’, ‘인사하고 인싸됩시다’, ‘인사대(인문사회대학의 약칭)에서 인사를 안 한다고?’ 같은 재치 있는 카피가 학생들의 주목을 끌었다.


아이디어를 제공한 광고홍보학과장 정상수 교수는 “바쁜 세상에 모르는 사람에게 먼저 인사하기는 쉽지 않지만, 학교 내에서 만나는 모르는 사람은 다른 학과 교수나 교직원 아니면 학생”이라며 “처음에는 조금 멋쩍을 수 있지만 먼저 인사하면 모두 받아주기 때문에 절대 손해 보는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찬석 인문사회대학장은 “학기 초부터 ‘친절한 교수’가 되자는 캠페인을 제안했는데, 고맙게도 광고홍보학과에서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서 무료로 제작한 포스터 캠페인이 학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온라인으로 대학을 처음 경험한 학생들의 대학 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주대 광고홍보학과는 이 포스터는 국제광고제에 출품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은 ‘먼저 인사합시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교수가 먼저 인사하는 포스터가 눈길을 끌고 있다.
파일